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여성을 위한 건강정보- 비뇨기과편

요실금은 중년 여성들만 걸린다?!

요실금은 중년 여성들만 걸린다?!

No! 요실금은 연령 구분 없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환입니다.


과거에는 골반근육이 약해져서 소변이 새는 복압성 요실금 환자의 수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식습관, 생활습관이 점점 변해가면서 방광신경이 예민해져 소변이 새는 절박성 요실금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절박성 요실금이란?  

요실금 성질 중 하나로, 정상적인 방광과 달리 소변이 다 차기도 전에 배뇨감을 느끼고, 소변을 참기 힘들며, 화장실에 도착하기 전에 소변이 나오는 질환을 말합니다. 



요실금은 증상에 따라 절박성 / 복압성 / 혼합성 / 일류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복압성은 골반지지근육의 이상으로 생기게 됩니다. 

절박성은 골반근육은 정상이지만, 방광의 비정상적인 운동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죠. 

정상적인 방광근육이라면 천천히 늘어나면서 소변이 차야 하는데, 절박성은 이와 달리 방광신경이 예민하여 갑자기 방광이 수축하게 되면 소변이 찔끔 나오게 되는 겁니다. 


▽ 이런 경우 절박성요실금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절박성 요실금은 '절박'이라는 단어에서도 알수 있듯이 급하게 배뇨감을 느끼는 질환입니다. 

절박성 요실금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가 소변을 참기 어렵다는 것인데요.

녹차, 커피처럼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음료를 마시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급하게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될 경우, 소변을 참기 힘든 경우, 밤에 깨서 소변을 보는  횟수가 늘어날 경우 절박성요실금을 의심해보고, 반드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급뇨'와 '빈뇨'는 누구나 겪는 증상이라 생각하고 가볍게 넘기고 계시나요? 
문제는 이런 증상이 '얼마나 자주 발생하느냐', '언제 생기느냐' 인데요. 

그동안 모르고 지나쳤지만, 
이제 알게 되었으니 혹시 나에게 절박성요실금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시진 않으신가요? 
이런 궁금증을 자가진단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절박성 요실금 자가진단 해보기 클릭!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는 절박성 요실금의 원인이 다양하다보니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고생하고 계시는데요. 

우선, 카페인이 많이 든 음료, 과도한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멀리하시고, 절박성 요실금이 의심된다면 적극적으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절박성 요실금도 원인과 증상에 따라 치료방법이 달라지게 되니, 정확한 치료방법 선택을 위해서는 내원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비용문의 카톡상담 수술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