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여성을 위한 건강정보- 비뇨기과편

자궁근종 꼭 수술해야 할까?

여성의 자궁에 생길 수 있는 질환 중 하나가 '자궁근종'인데요.

자궁근종이란, 자궁 내 평활근에 생기는 양성종양(혹)을 말합니다.

크기와 위치는 개개인마다 다르게 생기며, 별다른 이상없이 지내는 분도 있고 부정출혈, 극심한 생리통, 아랫배 통증, 빈뇨 등의 증세가 나타나는 분들도 계시죠.


검진을 통해 자궁근종이 있다는 걸 알게 된 분이라면, 수술에 대해서 고민하게 되실텐데요.

자궁근종을 수술로 제거해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치료법이 있을 지 궁금하실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자궁근종 꼭! 수술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악성(암)으로 진단 될 때 입니다.



자궁근종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제거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궁근종의 치료 방법에는 크게 약물치료, 비수술적 치료, 수술적 치료(개복수술, 복강경수술) 세가지가 있습니다. 

각 치료법마다 장.단점이 있고 연령, 폐경유무, 출산계획 여부에 따라 치료법은 달라지게 됩니다. 


자궁 안에 혹이 있는 상태에서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무조건 없애려 하기보다는 자궁근종의 크기, 성장속도 등을 고려하면서 치료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종양의 위치 및 크기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야 합니다. 모든 여성들이 동일한 방법으로 제거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이처럼 맞춤치료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여성생식기에 관한 의료진의 풍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수술하지 않고도 자궁근종으로부터 안전하게!


여성에게 자궁은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소중한 곳입니다. 아무리 치료를 위한 과정이었다해도 자궁이 손상되면 여성이 느끼는 상실감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궁보존이 가능한 진료시스템을 갖춘 병원에서 치료 받는 게 좋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및 체계적인 검진 후 자궁근종 치료법을 선택받는 게 좋습니다.


유로진여성의원 강남점에서는 여성의 건강한 자궁보존을 위해 10년간 쌓아온 여성생식기에 관한 풍부한 의학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근종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 맞춤형 치료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자궁근종 꼭! 수술해야 하는 질환이 아닙니다. 

관리만 잘하면 난임, 불임 등의 자궁문제 없이 건강하게 생활 하실 수 있습니다. 


자궁근종! 걱정마세요! 

유로진여성의원 강남점에서는 여성의 소중한 자궁에 손상이 없도록 환자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자궁근종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카톡상담 비용문의 수술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