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W.M 이야기

갱년기 질 건조증, 왜 발생할까?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면서 질 건조증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한 이야기입니다.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남편과 관계할 때 그곳이 너무 쓰라리고 아파서 도중에 그만 두는 일이 잦아졌어요. 아무래도 질 건조증 때문인 것 같은데, 예전에는 안 그랬거든요. 나이가 들어서 그런 건지..도대체 질 건조증이 왜 일어나는 거죠? 원인을 알고 싶어요.”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성교 통증을 빈번하게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성교 통증은 질이 건조해져 나타나는 대표적 증상이죠. 오늘은 갱년기 질 건조증이 왜 나타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보통 폐경 전후 5년 정도의 기간을 갱년기라고 합니다. 갱년기가 오면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며 여러 신체적 변화가 일어나게 되죠. 특히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량이 줄어드는데요. 에스트로겐은 여성 생식기의 활동성에 관여하는 것으로, 질에도 영향을 미쳐 애액의 분비량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됩니다. 애액은 평소 질 내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주고 외부 환경으로부터 각종 균이 침입하지 못하도록 방어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갱년기 질 건조증이 나타나는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질벽이 건조해지면 관계 시 쓰라림과 같은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은 물론, 무리해서 마찰이 가해질 경우 질벽에 상처가 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갱년기 질 건조증에 대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질도 관리해 줄수록 노화를 늦출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다면 좋을 겁니다. 의료기관을 통해 자신의 질 상태를 파악하여 레이저 치료와 같은 방법으로 관리해 준다면 도움이 되죠.

갱년기 질건조증 원인, 궁금증이 조금은 풀리셨나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갱년기 질건조증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당신이 궁금했던 갱년기 질건조증 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