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알쓸성잡

사회적 자신감을 키워주는 섹스~

여성의 자신감을 키워주는 섹스~


흥분하는 여자의 모습을 볼 때 남자들은 '역시 난 멋진 남자야'라고 생각을 한다는데요. 이런 긍정적인 마인드는 침대를 벗어나 사회생활에 까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자에게 섹스는 자신감 충전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자신감 충전은 남자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남성에게 섹스는 사회적 자신감을 준다고 하는데요. 여성도 그렇습니다.

여자들도 뜨거운 사랑을 나누고 나면 자신감이 온몸 세포 하나하나에 쏙쏙 파고들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면 일상생활, 직장생활에도 진취적인 여성이 될 수 있죠. 



여자들이 섹스를 통해 자신감을 충전하게 되는 이유는 '도파민'이라는 물질 때문입니다.

도파민은 여성이 사랑을 느낄 때 발생되는 신경 물질 중 하나로, 열정적으로 섹스를 하다 보면 사랑받고 있음을 자각하게 되고, 이때 '도파민'의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긴장감은 해소되고 자신감은 상승하게 되는 거죠.  

그렇게 여자도 남자들처럼 섹스를 통해 사회적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남자에게만 섹스가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니죠. 여자에게도 중요한데요. 누군가에게 사랑받는 느낌은 자존심을 높여주는데요. 사랑받을 때 느껴지는 심리적 안정감이 여성에게 행복 바이러스로 작용하면서 사회적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여기에 한가지 더! 

사랑하는 사람과 섹스를 하면 쾌감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상대의 자극을 몸이 긍정적으로 받아 들이게 되면 두뇌에서는 쾌감 물질이 분비하게 됩니다. 이때 나오는 게 도파민과 엔도르핀인데요. 이 물질이 분비량이 늘어나게 되면 자율신경이 활성화되어 혈액순환도 잘되고 여성호르몬 분비량도 증가하게 됩니다. 그 결과 체내에는 에너지가 넘치게 되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피부엔 윤기와 혈색이 살아나게 된다네요. 칙칙했던 모습에서 밝고 생기 있는 모습은 자신감을 더더 상승시켜주는 원동력이 된답니다.  

결론적으로, 섹스는 자신에 대한 긍정 효과를 만들어 사회적 자신감까지 이끌어주죠. 


하지만, 열정적인 섹스가 어려워 고민이신가요? 그건 유로진여성의원에 맡겨주세요.

유로진여성의원에서는 열정적인 섹스로 사랑을 듬뿍듬뿍 느낄 수 있도록 성性스러운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