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알쓸성잡

여성생식기 건강을 지켜주는 섹스~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오랫동안 살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나 있는데요. 그렇다면 섹스를 하시길 바랍니다. 섹스에는 우리가 몰랐던 장점들이 많지만, 여성생식기 건강관리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정기적인 섹스가 여성생식기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비밀은 생식능력을 활성화시키는 에스트로겐에 있는데요.


여성생식기 건강을 지켜주는 섹스~ 


우리 몸이 섹스를 통해 쾌감을 느끼게 되면 여성호르몬의 분비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는 것처럼 여성호르몬은 골반 내 장기들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에스트로겐은 골반 내 장기뿐만 아니라 뼈, 근육, 피부에도 골고루 영향을 미치고 있죠. 이런 이유 때문에 정기적으로 섹스를 하면 여성이 건강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를 말씀드리면요. 우선 자궁이 튼튼해집니다. 여성의 자궁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움직임이 약하면 극심한 생리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섹스는 자궁 내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을 완화시켜주죠. 그리고 뼈와 근육에도 도움을 주다보니 골다공증 예방뿐만 아니라 요통 등도 개선될 수 있죠. 



섹스는 질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여성이 흥분을 하면 질의 혈류랑이 늘어나면서 영양소와 산소를 더 많이 공급받기 때문에 질벽이 얇아지는 속도와 탄력이 떨어지는 속도를 늦춰주죠. 완경이 와도 질벽은 촉촉하고 탱탱할 수 있는데요. 그러니 완경이 온 후에도 섹스는 멈추지 않는 게 좋아요. 질근육의 움직임 사라지다보면 근육과 피부가 급속도로 약해지면서 세균감염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섹스는 질과 자궁건강만 지켜주는 게 아닌데요. 요실금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섹스를 할 때 골반저근에 힘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반복적으로 골반저근을 움직이다보면 근력이 생기면서 요도를 조이는 힘이 강해지게 됩니다.  



여기에 하나 더! 섹스는 골반 안에 있는 장기만 튼튼하게 해주는 것은 아닌데요. 유방암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 기억해 주세요. 사랑하는 사람이 가슴을 만져주는 것만이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닌데요. 비밀은 절정의 순간 분출되는 옥시토신과 DHEA에 있습니다. 이 두 호르몬은 유방암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여성이 쾌감을 느끼면 이 호르몬의 수치가 올라가게 되면서 신체 면역기능이 강화되죠.  


어떠세요! 섹스가 여성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는 점 놀랍지 않으신가요? 섹스만 잘해도 건강할 수 있는데요. 그러니 이제 단순히 남편만을 위한 섹스가 아닌, 나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섹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