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이야기/알쓸성잡

장수의 비결이 되는 섹스!

사람은 누구나 오랫동안 살고 싶어하는데요. 이왕 살아가는 거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즉, 무병장수하길 바라죠. 이런 바람을 도와주는 바로 섹스인데요. 섹스를 하면 나이 먹어서 생기는 질환들을 예방하고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섹스의 어떤 장점이 있기에 건강한 노년을 만들어 주는 걸까요? 지금부터 섹스가 주는 장수비결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섹스는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섹스가 노화 속도를 늦춰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단지 정신적 쾌락을 주기 때문만은 아닌데요. 성생활을 할 때 촉진되는 엔돌핀이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면서, 노화를 억제 해준다고 합니다. 이 호르몬은 뇌도 자극해서 치매, 건망증도 예방해주죠. 그리고 섹스시 엔돌핀과 함께 분비되는 성장호르몬은 체지방을 줄여주고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섹스는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여성은 출산하고 나이를 먹을수록 뼈가 약해지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면 뼈에 구멍이 생기는 골다공증에 걸리게 됩니다. 섹스는 여성의 노화질환 중 하나인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활발해지다보면, 피부에도 탄력이 생기게 되어 젊고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여성에게 에스트로겐이 나온다면, 남성에겐 테스토스테론 분비량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 호르몬은 근력강화에 효과적이며, 발기부전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세번째. 섹스는 순환기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은 섹스를 두려워 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오히려 섹스는 순환기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성행위를 할 때 심장박동수가 빨라지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죠. 그래도 혹시 걱정이 되시나요? 심장에 부담 없는 섹스를 원한다면, 계단을 올라가는 정도의 속도와 힘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이처럼 섹스는 치매, 노화, 골다공증, 순환기 질환을 예방해주는데요. 육체적 & 정신적 건강을 채우고 싶으시다면, 늘 섹스로 사랑을 나눠보세요. 하지만 마음과 다르게 섹스가 어려워지고 계신다고요? 그 고민해결은 유로진여성의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